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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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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거래를 하거나 법인등록을 신청하는 경우 법인인감증명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법인 인감증명서는 당신의 법인이 개인과 동일한 법인격을 가지고 있으며 인감을 통해 신원을 확인할 수 있음을 증명합니다. 단, 서류 위조의 위험이 있어 온라인으로 법인 인감증명서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감증명서란 무엇입니까?

법인인감증명서는 법인의 신분을 인감으로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인감은 등기소에 신고되며 계약서 등 공문서에 개인의 서명과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안타깝게도 서류 위조의 위험 때문에 온라인으로 법인 인감증명서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하는 유일한 방법은 등기소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가장 가까운 등록 사무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등기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업무를 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을 위한 사전예약을 신청하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사이트를 이용하면 창구에서 조금 더 빨리 사전 예약하고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 아이콘을 클릭해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한 장당 1,100원을 지불하셔야 하며, 30통 이상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상 수령일이 한 달 이상 지난 경우에는 예약이 취소되고, 등기소를 선택해 직접 방문해서 증명서를 수령해야 합니다.

증명서 발급은 지방법원 일반민원실 등기과 또는 직접 등기소에서 할 수 있습니다. 지방법원 등기부나 무인발급기에서도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미리 준비해야 하는 내용을 확인을 해야 합니다. 

준비사항

직접(대표이사) 발급하실 경우 법인인감카드&비밀번호, 수수료(창구 1200원 또는 인터넷 예약1100원),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대리인을 통해  발급하는 경우 대리인은 신분증, 회사 인감 카드 및 비밀번호, 법인 인감도장 및 수수료를 지참해야 합니다.

결론

법인인감증명서는 금융거래를 하거나 법인등록을 신청할 때 꼭 필요한 서류입니다.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는 없지만 예약을 미리 예약하여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를 발급할 때 필요한 물품을 지참하고 편리하게 가까운 등기소나 지방법원 등기과를 이용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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