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반응형


 

 

금융거래를 할 때 또는  국가에서 지원을 하는  정책자금등을 받을 때는  국세 및 지방세가 체납이 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이런 종류의 서류를 제출을 할 때는 해당 기관에서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요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직접 관공서를 방문을 해서 발급을 받을 수도 있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먼저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는  정부24 사이트를 이용을 해서 발급을 받으시면 쉽게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을 해서 발급을 받고자 할 때는  정부24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을 해야 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공인인증서가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발급 방법에 대해서 확인을 하여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부24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주세요!

 

검색 사이트에  정부24로 검색을 해서 접속을 하여도 되고 직접 주소창에  주소를 입력해서 접속을 하여도 됩니다.

 

 

 

 

2. 정보24 사이트로 이동을 하시면  공인인증서로그인 버튼을 클릭을 해서 로그인을 하여주세요!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 있지를 않은 경우에는  회원으로 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을 하여주세요!

 

 

 

 

 

3. 신청서비스 항목에 보시면  지방세납세증명 항목이 있습니다. 신청 버튼을 클릭을 해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국세 완납증명서를 어떻게 발급을 받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세는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을 해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도 회원으로 가입을 해야 하고  공인인증서가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1. 홈택스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주세요!

 

검색 사이트에 홈택스로 검색을 해서 접속을 하여 주시면 됩니다.

 

 

 

2. 홈택스 사이트로 이동을 하시면 로그인을 하여주세요!  그리고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하세요!

 

 

 

 

3. 오른쪽을 보시면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메뉴를 클릭하여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