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이용을 해서 문서를 작성을 할 때 단순히 글을 입력하기 위해서 이용하는 분들은 적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대부분 데이터를 입력을 하고 관리를 하는되 이용을 하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문서를 작성을 할 때 셀과 셀의 문자를 합쳐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을 들어서 사람의 성과 이름을 합쳐야 하는 경우 또는 전화번호를 합쳐야 하는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데이터가 적은 경우에는 사람이 직접 문자 합치기를 하셔도 되지만 양이 많은 경우에는 너무 비효적인 방법입니다. 다행히 엑셀에서는 셀과 셀의 데이터를 합치는 기능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엑셀 문자 합치기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을 이용을 해서 문자를 연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두 가지 엑셀 문자 합치기 방법에 대해서 지금 부터 확인을 하여 보겠습니다 .
문자를 연결을 할 때 가장 쉽게 이용을 하는 방법이 & 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럼 어떻게 이용을 하는지 확인을 하여보겠습니다.
1. 엑셀을 통해서 문자를 합치고자 하는 문서를 가지고 오세요! 또는 위와 같이 임의로 만들어주세요!
2. 문자를 합치고자 하는 셀을 선택하세요!
3. 상단의 함수를 입력을 하는 텍스트 박스에 = (등호) 부호를 먼저 입력하세요!
3. 가장 앞쪽에 위치를 하는 셀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 입력하세요! 그리고 두 번째 위치를 하는 문자가 있는 셀을 선택하세요! 세 번째 문자가 있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 입력하고 동일하게 셀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모두 입력을 하였다면 엔터를 눌러주세요!
5. 엑셀 문자 합치기 결과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6. 다른 셀도 동일하게 적용을 하고 싶다면 문자가 합치기가 적용이 된 셀을 클릭하고 오른쪽 아래 모퉁이 부분에 마우스를 이동을 하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마우스가 검정색 십자가 모양으로 변경이 됩니다.
7. 검정색 십자가 모양으로 변경이 되면 마우스를 적용을 하고 싶은 부분까지 드래그 하여주세요!
8. 동일하게 적용된 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좀 이해가 되지를 않는 경우 위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를 하시면 됩니다. 함수를 이용을 하는 방법과 &를 이용을 해서 문자 합치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보시면 이해하는되 좀더 도움이 됩니다.
concatenate를 이용을 하여도 어렵지 않게 원하는 텍스트를 연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1. 문자를 연결을 하고 싶은 셀을 선택을 하여주세요!
2 수식줄에 있는 함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함수 마법사가 실행이 되면 검색란에 concatenate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여주세요!
3. 함수선택 상자에 concatenate가 나옵니다. 해당 함수를 더블 클릭하세요!
4. 함수 인수 상자가 열리면 Text1 박스를 선택하고 첫 번째 텍스트가 있는 셀을 선택하세요!
5. 성 뒤에 빈 칸을 입력하기 위헤서 Text2 박스를 선택하고 스페이스 바를 눌러주세요!
5. Text3 박스를 선택하고 두 번째 텍스트가 있는 셀을 선택을 하세요!
모든 작업이 완료가 되었다면 확인을 클릭하세요! 나머지는 위에서 설명한 부분과 동일합니다.
여기까지 엑셀 문자 합치기 방법에 대해서 확인을 하였습니다. 참고를 해서 필요한 경우에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 방향 설정 - 세로 전환 방법 (0) | 2024.06.18 |
---|---|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방법과 자동 설정 해제하기 (0) | 2024.06.18 |
엑셀 도장 투명하게 만들기 (0) | 2020.05.15 |
엑셀 파일 pdf 변환 프로그램 이용하기 (0) | 2019.11.11 |
엑셀 수식 자동계산 방법 (0) | 2019.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