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이용을 할 때 편리한 부분중에 하나가 자동채우기 기능입니다.
엑셀 자동채우기 기능을 이용을 하면 반복되는 작업을 아주 쉽게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우가 숫자 입니다. 1 ,2,3,4~~~ 와 같이 순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 일일이 작성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입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엑셀 자동채우기 기능을 어떻게 이용을 하는 방법과 이런 규칙을 어떻게 작성을 할 수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설명의 기준은 엑셀2007 입니다.
다른 버전을 이용을 하여도 엑셀 자동채우기 기능은 동일 합니다. 단지 자동채우기 규칙을 만드는 옵션 메뉴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그럼 먼저 자동채우기 기능을 어떻게 이용을 할 수가 있는지 확인을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엑셀을 열어주세요!
위 사진을 보시면 연속되는 숫자를 자동으로 채우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1. 연속되는 숫자를 작성을 하여주세요! 예) 1 ,2
2. 연속되는 숫자의 셀을 드래그 해서 선택을 하여주세요! 위 사진에서는 두 개의 셀을 선택을 하였습니다.
3. 드래그해서 셀을 선택을 하였다면 선택한 셀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로 마우스를 이용을 하여주세요!
4. 마우스가 검정색 십자가 모양으로 변경이 됩니다.
5. 십자가 변경이 되었다면 마우스를 아래쪽으로 드래그 하여주세요!
6. 숫자가 자동으로 채워지는 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7. 원하는 숫자 만큼 자동채우기가 되었다면 마우스를 놓아주시면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자동채우기를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가 지정을 해서 규칙을 만들고 싶은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예을 들자면 솔반 , 온빛반 , 달반 , 햇님반 과 같이 자동채우기를 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자가 규직을 생성을 해서 만들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을 하는지 확인을 하여보도록 하겠습니다.
1.엑셀을 실행을 하고 오피스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2. Excel옵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기본 설정 > 사용자 지정 목록변경 버튼을 클릭하세요!
※ 엑셀2007 상위 버전인 경우에는 상단의 파일 > 옵션 > 고급 >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 버튼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4. 목록 항목에 원하는 목록을 입력하세요!
5. 모두 입력을 하였다면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6. 사용자가 지정한 항목이 추가 된 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동일하게 자도채우기 작업을 하시면 위와 같이 목록으로 만들어 놓은 항목이 자동으 채우기가 되는 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엑셀 자동채우기 옵션 및 방법에 대해서 확인을 하여보았습니다. 참고를 해서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