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엑셀 매크로 사용법 2편 이용방법

반응형

 

엑셀 매크로 사용법 2편 이용방법

 

이전 글에서는 환경을 어떻게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을 하였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엑셀 매크로 사용법 두번째 어떻게 이용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먼저 엑셀2007을 실행을 하여주세요!




 

환경 설정을 정상적으로 하였다면  위와 같이 개발도구 메뉴를 선택을 하면  보이지 않던 매크로 관련 메뉴가 표시가 됩니다.  매크로 기록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럼 위와 같이 창이 하나 표시가 됩니다.  매크로이름 / 바로가기 키 / 매크로 저장위치 / 설명 등을 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이제 사용자가 입력하는 것이 매크로에 기록이 됩니다.  작업이 완료가 되었다면  기록중지  메뉴를 선택을 하세요!

 

 

 

자 이제 매크로가 작성이 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시트 또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바로가기 키를 눌러주세요!  그럼 조금전에 작업을 한  작업이 동일하게 진행이 됩니다.

매크로를 수정을 하고 싶다면  매크로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럼 매크로 창이 표시가 됩니다. 그럼  편집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럼 수정창이 표시가 됩니다. 그럼  원하는 부분을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가 되어서 저장을 하고자 할 때는  매크로 사용 서식으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에 이용을 하고 싶다면 먼저 매크로 파일을 열고  문서를 열고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엑셀 매크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엑셀 매크로 사용법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환경 설정을 하는 방법을 모른는 경우에는 https://seobei.tistory.com/2  글을 참고를 해서 설저을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